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

아픔을 먹고 자라는 아이들 SPECIAL

세상의 모든 아기에게 최고의 식품은 ‘모유’ 이지만,
모유는 물론 분유마저도 먹을 수 없는 아기들이 있습니다.

선천적으로 신진대사에 이상을 갖고 태어나는 선천성 대사이상(유전 대사 질환) 환아들입니다. 신생아 5만 명 중 1명꼴로 태어나는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은 선천적으로 아미노산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모유는 물론 고기, 생선, 심지어 쌀밥에 포함된 단백질 조차도 마음대로 먹을 수 없습니다.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, 분해하지 못하는 아미노산 및 대사산물이 축적되어 운동발달 장애, 성장장애, 뇌세포 손상으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.
매일유업은 선천적으로 아미노산 대사이상 질환을 갖고 태어난 유아를 위해 특정 아미노산은 제거하고, 비타민, 미네랄 등 영양성분을 보충한 특수 유아식 8종 12개 제품을 순수 자체기술로 개발하여 지난 1999년부터 공급하고 있습니다.

앱솔루트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12가지의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식품을 생산,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의 바른 성장과 발달을 돕고 있습니다. | maeil

국내 매일유업만이 유일 생산

전 세계적으로도 이러한 아미노산 대사이상 질환용 특수 유아식을 개발, 생산하는 업체는 매우 드물며,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이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. 생산 할수록 손해인 제품이지만, 경제성 보다는 이 땅의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정신을 발휘하여 제품을 개발하였고, 그 결과 1999년 FAO/WHO의 CODEX 규격 및 한국인영양권장량에 맞추어진 8종의 선천성 대사 질환자용 식품을 개발해 현재 소아과학회 전문의들의 관리감독하에 전국의 환아들에게 인구보건복지협회를 통해 공급되고 있습니다.

TOP